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정보/소소한 영화 정보

롤러코스터같은 영화, <조작된 도시>

by 소소바니 2023. 5. 16.
반응형

1. <조작된 도시>의 개요

 
'조작된 도시(Fabriced City)'는 박광현 감독의 한국 액션 영화입니다. 2017년 2월 9일에 개봉하였으며, 상영시간은 2시간 6분입니다. 영화의 추정 제작비는 970만 달러(한화로 130억 원)이며 상영 중 210만 명의 관객을 동원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주연은 지창욱('권유' 역), 심은경(초보해커 '여울' 역), 안재홍(특수효과 전문'데몰리션' 역)등이 출연하였으며, 이 이야기는 기술의 잠재적 위험성을 재미있고 자극적인 방법으로 보여주는 것을 목표로 한 박광현 작가 겸 감독의 오리지널 작품입니다. '조작된 도시(Fabriced City)'는 비평가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아 한국영화비평가협회상 감독상과 남우주연상 등 여러 상에 노미네이트 되었습니다. 박광현 감독의 의도는 온라인 조작의 위험성과 팀워크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동시에 모든 연령층 관객에게 어필할 수 있는 재미있고 자극적인 영화를 만드는 것이 그의 목표였습니다.

2. 스릴 넘치는 롤러코스터 같은 영화, 그 내용

 
매일 온라인 게임을 하며 가상 팀을 승리로 이끌어 내는 그는 게임 세계 속의 완벽한 리더입니다만, 현실 세상에서는 그저 평범한 백수 '권유(지창욱)'으로 그려집니다. 어느 날 피시방에서 휴대폰을 찾아주라는 모르는 번호의 낯선 여자의 전화를 받게 되는데, 그 이후 권유는 그녀를 잔혹하게 살해한 범인으로 영문도 모른 채 몰리게 됩니다. 발견된 모든 증거들은 마치 짠 듯 그를 범인으로 지목하고 있었고, 현실의 세상에서는 아무도 그의 결백을 믿어주지 않습니다. 그런 와중 권유의 동료 게이머이자 해커 초보인 ‘여울’(심은경)은 이 모든 일들이 오직 3분 16초 만에, 누군가에 방식에 의해 완벽한 조작이 되었음을 알게 된 됩니다. 특수효과 전문 ‘데몰리션’(안재홍)을 비롯한 동료 게이머들이 모두 모여 자신들만의 특이한 방식으로 사건의 실체를 밝혀 나가기 시작하며, 사건을 깊이 파고들수록 그들은 비밀을 숨기기 위해 갖은 방법을 동원하는 강력하고 어마무시한 조직이 배후에 있음을 알게 됩니다. 이야기가 전개되면서 권유와 그의 친구들은 부패한 관료들과 고용된 깡패들의 위험한 대치를 포함한 다양한 장애물들로 곤경에 처하게 됩니다. 진실을 밝히려 하면 할수록 판돈은 높아지고 위험은 더 높아집니다. 영화는 경비가 삼엄한 건물에서 권유와 그의 친구들이 부패한 관료들과 그들의 공범들이 대치하는 상황에서 스릴 넘치는 액션장면과 함께 절정을 맞이합니다. 결국 아슬아슬하게 권유는 승리를 거두고 마침내 자신의 이름을 지울 수 있게 됩니다. 영화의 처음부터 끝까지 긴장을 놓을 수 없는 빠른 속도감이 이 영화의 특징이며, 잘못하면 유치하고 시시하게 변질될 수 있는 재료를 기가막인 연출과 배우들의 뛰어난 연기력으로 멋지게 완성시킵니다. 특히 주인공의 매력을 정말 잘 묘사한 지창욱은 영화의 끝까지 보는 이의 눈길을 사로잡습니다. 강렬한 액션 장면과 감동적인 스토리 전개로 '조작된 도시'는 크레디트가 올라갈 때까지 시청자들을 자리에 있게 만들며, 출연진들의 다이내믹한 연기는 캐릭터를 생동감 있게 만들고 스릴 넘치는 스토리에 감성적인 깊이를 더해줍니다. 조작된 세상에 맞서는 짜릿한 반격! 살인자로 조작된 단 3분 16초의 시간!
 

3. 보고 나서의 후기와 추천이유

'조작된 도시(Fabriced City)'를 사물에 비유하자면 파격적인 롤러코스터에 비할 수 있을 겁니다. 처음부터 끝까지 스릴 넘치는 액션 장면과 몰입도 높은 스토리는 액션 킬러들의 마음을 사로잡았을 겁니다. 지창욱은 극악무도한 범죄에 대한 억울한 누명을 쓰고 자신의 이름을 밝히기 위해 싸워야 하는 게이머 권유의 역할을 정말 말도 안 되게 완벽히 소화해 냈습니다. 영화 전반에 걸친 그의 캐릭터 연구는 훌륭했고, 모든 장면장면에서 권유를 응원하고 있는 자신을 발견하게 됩니다. 액션 장면들은 정말 멋지고 화려하며, 모든 샷에 담긴 디테일의 수준 또한 높아 더 많은 감명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여기에 영화의 특수 효과는 매끄럽고 강렬하게 표현되어 영화 감상 내내 흥분을 감출 수 없게 만들었습니다. 영화 '조작된 도시(Fabriced City)'는 액션이나 스릴러 팬이라면 진짜 꼭 봐야 할 영화입니다. 이 보석 같은 영화를 놓치지 않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